top of page

SRD 철근 모델링

SRD(SIDD Rebar Detailer)는 부재별로 특성화된 철근 배근 모델링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.

컴포넌트 검색창에 "SIDD"를 치면 아래와 같이 SRD에서 제공하는 모델링 컴포넌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SIDDRebarEditor를 실행합니다.

SIDDRebarEditor는 Tekla 철근 작업시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제공된 외부 실행 툴(tool) 입니다.

 

연속된 concrete beam에 주근, 스트럽(stirrup) 및 측면근(표피철근)을 연결된 부재와의 관계성을 고려하여 배근하는 컴포넌트 입니다.

concrete column에 주근, 후프(Hoop) 및 하부 다우얼(Dowel)을 연결된 부재와의 관계성을 고려하여 배근하는 컴포넌트 입니다.

부재면 배근 (SIDDFaceRebar)

1개 이상의 콘크리트 부재를 선택하고 배근 영역을 다각형으로 설정하여 그룹 배근을 할 수 있습니다. Tekla에서 제공하는 RebarGroup과 비교하여 시작길이, 장대길이 및 길이정리 등의 배근 상세와 배치 형상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독립 기초나 지하외벽의 보강근, 슬래브의 보강 철근 배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플랫 슬래브 일괄 배근 (SIDDFlatSlabRebar)

다양한 형상의 슬래브에 자동으로 단위 배근 영역을 나누어 철근을 배근합니다. 배근 시작길이, 장대길이 및 길이정리 등의 배근 상세와 단부 상세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지하 주차장의 PC 부재 일괄 배근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이 있는 배근 컴포넌트입니다.

플랫 슬래브 영역 배근 (SIDDFlatSlabRebarByArea)

슬래브에 배근을 원하는 영역을 폴리선의 형태로 설정하여 배근할 수 있습니다. 플랫 슬래브 일괄 배근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며 슬래브 형상과 독립적으로 배근 영역을 설정하여 모델링할 수 있는 컴포넌트입니다.

철근 모델링 공통 옵션 (SIDDOption)

SRD 모델 컴포넌트에서 사용하는 공통 옵션을 설정하는 기능입니다.

라멘슬래브 배근 (SIDDRahmenSlabRebar)

라멘슬래브를 일괄 배근하는 컴포넌트입니다. 주열대 및 주간대에 직선, 벤트, 커트바를 배근할 수 있으며 이웃한 라멘슬래브의 상태를 고려하여 배근합니다. 시작길이, 장대길이, 길이정리 및 단부 상세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지하 주차장과 같이 넓은 라멘 슬래브 배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라멘슬래브 철근 배치 정보 (SIDDRahmenSlabRebarInfo)

직사각형이 아닌 라멘슬래브의 주간대 영역을 시공성을 고려하여 엔지니어가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연속된 라멘 슬래브의 배근 결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가 배치 정보를 새로 넣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연속보 배근과 같이 이웃한 벽 부재와의 관계를 고려하여 수평근을 배근합니다. 벽체의 개구부 및 편심을 고려한 배근을 할 수 있으며 짧은 벽체와 같이 별도 배근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벽식 아파트 구조물에서 시공성을 고려한 수평근을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.

벽체의 연결성을 고려하여 수직근을 배근하며 현장의 다양성을 반영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 개구부 및 상부 벽체와의 편심을 고려한 배근을 할 수 있으며 하부 기초에 필요한 다우얼 배근 모델링도 제공합니다.


추천 게시물
최근 게시물
​목록보기
태그 검색
아직 태그가 없습니다.
bottom of page